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life )/생각(Thinking)

롯데리아 나폴리 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과 리아 불고기 후기

by G-Kyu 2025. 1. 20.
728x90
반응형

나폴리 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2024년 9월 넷플릭스에서 제작 및 방영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내놓으라 하는 요리사들의 경연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단 한편도 못 봤다.

화제성이 대단하다 보니 각 종 패러디 영상으로 인해 유명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알고 있었다.

 

 

 

GS25 흑백 요리사 블랙 마시멜로 케이크 후기

흑백 요리사2024년 9월 17일부터 2024년 10월 8일까지 NETFLIX (넥플릭스)에서 방영된 흑백 요리사.티브이만 틀면 나오는 프로그램이 아닌 매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시청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gkyu.co.kr

 

흑백 요리사 콘셉트만 빌려와서 출시한 GS 25의 케이크가 있을 정도니 말이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승한 요리사는 나폴리 맛피아라고 하는 권성준.

준우승을 한 요리사는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우승자인 에드워드 리.

 

우승자의 경력은 잘 모르지만 준우승한 요리사의 경력이 대단한 걸 보면 흑백 요리사 우승자인 권성준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해가 된다.

 

계급장 떼고 붙은 대회에서 우승을 한 나폴리 맛피아.

롯데리아는 모짜렐라 인 더버거 10주년을 맞이해서 그의 실력을 더해진 버거 2종이 출시했다.

 

토마토 바질과 발사믹 바질.

두 버거의 단품 가격은 8,900원이고 세트는 11,000원.

 

외식 물가가 아무리 올랐다고 해도 롯데리아에서 이만한 가격을 지불하고 먹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이때 아니면 언제 먹어 보겠나 라는 마음으로 이 중 하나인 토마토 바질 세트와 리아 불고기 버거 1개를 구매한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

프리미엄 버거를 추구하는 것인지 종이 상자에 가지런히 담겨 있는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

버거킹 와퍼처럼 커 보이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실해 보이지는 않았다.

버거 1개 가격만 8,900원이니 부실하면 롯데리아와 권성준 요리사 모두에게 해가 되는 일일 것이다.

함께 구매한 리아 불고기와 비교했는데 이 둘의 차이는 커 보이지 않는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의 두께가 조금 더 두껍다면 두껍겠지만 드라마틱한 크기 차이가 아니어서 약간은 아쉬웠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 구성

포장해 온 동안 식었는지 원래 이 모양인지 생각했던 것보다는 서운한 비주얼이다.

모짜렐라 브리오슈 번을 사용해서 다른 햄버거들과 한눈에 차이점이 보인다.

번에 모짜렐라를 얹어 함께 구운 것 같은데 푸석 거리지 않으며 쫀득한 느낌이 나는 번이다.

 

푸석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너무 쫀득하지 않은 식감.

다른 재료들과 함께 먹어서 빵의 향까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번이 다른 햄버거와 다르다 보니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이었다.

 

재료들이 섞여 있으니 정확히 하나하나 맛을 찾기 어려웠지만 순차적으로 바질 마요, 양상추, 토마토소스, 패티, 모짜렐라 패티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바질이 실제로 들어가 있기엔 8,900원이 모자란 돈일 수도 있겠다.

바질의 신선함을 담은 바질마요소스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소스 만으로는 잘 모르겠다.

 

또 하나의 특징 중 하나는 풍부하고 진한 토마토소스.

토마토소스 맛이 나긴 하지만 풍부하고 진한 느낌까지는 잘 모르겠다.

 

패티는 다른 롯데리아 햄버거와 비교했을 때 특별한 차이점을 못 느꼈다.

특별히 두껍거나 큰 패티가 아닌 불고기 버거에 들어가는 패티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모짜렐라 패티는 따뜻할 때 먹었다면 조금 더 맛있었을지 모르겠지만 식어서 그런지 그냥 패티구나 하는 느낌이다.

 

나폴리맛피아 모짜렐라 버거 (토마토 바질)  후기

소스가 분명 다른 롯데리아 햄버거들과 다르고 번도 다르기 때문에 다른 맛이 난다.

그렇지만 단종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할 만큼의 햄버거는 아니란 생각이 든다.

실제로 이벤트성으로 출시된 버거들은 단기간 반짝하고 사라지니 오랜 시간 만나기 어려운 햄버거일 것이다.

리아 불고기 버거

롯데리아 하면 떠 오르는 불고기 버거.

이름이 바뀌어서 리아 불고기 버거로 그 자릴 지키고 있는데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롯데리아 햄버거의 근본이라는 생각이 들고 다른 여러 신제품들이 있지만 롯데리아에서는 이만한 햄버거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롯데리아 햄버거의 기준이 되는 햄버거라고 생각되는 리아 불고기 버거.

 

롯데리아 내에서 이 햄버거를 기준으로 프리미엄 버거인지 저가형 버거인지를 나누게 되는 것 같다.

추억의 맛으로 먹곤 하는데 버거킹에서 와퍼를 먹고, 맥도널드에서 빅맥을 먹듯.

 

기본 중의 기본으로 생각하는 햄버거.

총평

많고 많은 햄버거 프랜차이즈.

그중 롯데리아는 우리나라에서 꾸준히 자릴 지켜오고 있다.

기존 모짜렐라 인 더 햄버거와 흑백 요리사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가 만나 출시한 2가지 맛의 햄버거.

새로운 햄버거를 찾는다면 도전해 봄직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