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life )/생각(Thinking)

남자들이 유투브를 통해 고급 자동차 리뷰를 보는 이유

by G-Kyu 2019. 12. 30.
728x90
반응형

남자들의 액세서리

남자들은 자신을 꾸미는 액세서리가 다양하지 않다

패션에서 보면, 시계가 유일한 액세서리일 것이다

취향에 따라 목걸이, 팔찌, 반지 등을 할 수 있지만,

남자들의 액세서리를 하나 고르라면, 시계를 고를 것이다

시계의 값어치가 그 사람을 대변할 수 없지만,

남들과 다른 무엇인가로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임은 확실하다

그 외엔 무엇이 있을까?

자동차가 아닐까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갖춘 옷차림새에 시계로 포인트를 주고,

그 외엔 자동차가 남자들의 액세서리로 생각된다

자동차의 컬러, 종류, 외관, 내관에 따라서 

그 사람의 성향을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값비싼 자동차를 원하다

값비싼 자동차는 아파트 가격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을 만큼 억 소리 나는 자동차가 즐비하다

심지어 그런 자동차들이 많이 팔리기까지 한다

왜 값비싼 자동차를 원할까?

값 비싼 만큼 여러 편의와 안전을 제공하는데,

가장 핵심은 가격에 비해 좋은 자동차 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3억짜리 스포츠 카가 있다고 하자

이 스포츠 카의 판매율이 좋고,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3억 치고는 좋은 자동차라는 이야기다

쉽게 생각하면 가성비다

고가의 자동차는 사치품이라는 선입견을 버리고 생각해 보자

전 세계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에게 3억에 팔 수 있는

스포츠 카를 만들라고 해 보자

어떤 회사는 기술력이 부족해서, 아예 만들지도 못할 것이고,

어떤 회사는 브랜드의 방향성과 맞지 않아서, 안 만든다

또 어떤 회사는 만들었지만, 완성도가 떨어진다

이런저런 결과를 제외하고, 3억에 판매되지만

소비자와 자동차 회사가 만족하는 스포츠 카를 만드는

회사는 나올 것이다

소비자는 바보가 아니다

땅 파서 쇼핑하는 사람들이 아니란 이야기다

3억을 주고 구매한 자동차의 완성도가 떨어지고,

그만한 값어치를 하지 못한다고 하면, 아무리 알려진

브랜드의 자동차라고 할지라도 구매하지 않는다

즉, 앞에서 이야기 한 결론에 덧붙이자면,

인생 살면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값비싼 자동차를 원한다



그러나 현실은 다르다

고성능 자동차라 하면 억 단위로 시작한다

쉽게 구매할 수 없는 것이 고성능 자동차다

그래서 대리 만족할 수 있는 잡지, 기사, 글을 본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로 하여금 정보를 듣는다

구매하지는 못해도 어떤 자동차인지에 대한

정보를 듣고, 보면서 궁금증을 해소한다

기존엔 위와 같은 곳에서 정보를 얻지만

최근에는 유튜브가 널리 알려지면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원하는 자동차에 대해

정보도 알고, 주행 모습까지 영상으로 볼 수 있다

그럼으로써 이 자동차의 내부 모습과 장단점 등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구매하지는 못해도, 그 정보를 알고 있으면서

궁금증을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만족할 수 있다

마치, 화성에 갈 수는 없지만 화성 무인 탐사선이 보내온

정보를 통해 화성이 어떤 곳인지 궁금 한 걸

해결해 주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생각된다

 

상상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

인간은 동물과 달리 상상이 가능하다

상상으로 인해 두려워하기도 하고,

힘차게 앞으로 가기도 한다

태어나면서 스포츠 카를 살 수 있는 사람과

그럴 수 없는 사람이 정해져 있지 않다

흔히 말하는 금수저는 비교적 손쉽게 얻을 수 있겠지만,

금수저가 아니라고 해서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상상을 하고, 기대를 하면, 그곳을 향해 움직인다

누군가는 대기업에 들어가는 상상을 하고,

누군가는 변호사가 되는 상상을 하고 인생을 설계한다

이처럼 스포츠 카를 사겠다는 상상을 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인생 구도를 잡아야 할지

답을 도출할 수 있다

유튜브를 보고, 현재 일과 미래 일에 대한 노력을 더하면

상상으로 생각하던 스포츠 카의 오너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