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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daily life )/생각(Thinking)

팔면 끝? 신세계 백화점의 떠넘기기식 A/S

by G-Kyu 2010.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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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한지 1년도 안되어서?

2009년 12월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1층 잡화에서 구입한 레이벤 선글라스

하지만 2010년 11월 6일
케이스에 넣어 놓았던 선글라스의 렌즈가 빠져있었고...

이 사실을 모르고 선글라스를 케이스에서 빼자
렌즈가 땅에 떨어져 깨지고 말았는데...


A/S를 받으러 구매처로

글라스를 판매 하였던 1층 매장으로 방문하였고,
레이벤 선글라스 판매처로 가서 판매원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 하였고
신세계 백화점 1층 매장직원과 관리자가 이야기 하는 바는 이러 하였는데

백화점 측 주장

렌즈는 소모품이고, 보증기간에 상관없이 파손 시 유상 처리가 원칙
구매하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는데, 렌즈가 빠졌다면 불량이지만

착용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니 불량이라 볼 수 없음
그러니 원칙대로 유상 A/S

만일, 이 부분에 대해 불만을 제기 할 시
레이벤을 수입판매하는 업체에게 불만을 제기 해야 하는데

현재 수입업체가 바뀌었고,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에는
레이벤 공식 매장이 입점해 있지 않음

따라서, 이전의 수입업체에 불만을 제기해야 하는데
전화번호를 가르쳐 줄테니 그쪽으로 알아보라고 함

그리고 구매 이력을 증빙할 수 있는 보증카드
혹은 영수증이 없으니 접수 불가

여기서 드는 첫번째 의문

름있는 브랜드의 제품이고 1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
케이스에 넣어 놓았던 선글라스의 렌즈가 빠졌음에도
구입한 후 착용 했다는 이유로 불량이 아니라는 점

즉, 렌즈 파손의 과정이 아닌 결과에 기준을 두고
소비자 과실로 주장하는 백화점 측

그렇다면, 이런 경고문이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 본 선글라스는 1년이 되지 않아도
   렌즈가 빠지니 고객의 주의가 필요함

   렌즈가 빠졌을 시 100% 유상 A/S 이니
   과정 상관없이 결과만 필요함

참고

홈플러스의 경우, 구매 후 180일이 지나지 않은 이상
제품을 사용함에 상관 없이 물건의 교환 및 환불 조치 가능

하지만, 백화점 측의 주장은 한번만 사용해도
그 물건에 대한 책임이 없다는 주장

그리고 이어지는 두번째 의문

A/S에 대해 불만을 제기 할 시,
백화점이 아닌 수입업체에 항의하여야 하는데

현재 레이벤을 담당하는 수입업체가 바뀌었고

그 업체마저도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해 있지 않고
본점과 강남점에만 있어 본 백화점측에서는 담당이 아니라는데...

그렇다면...바뀐 수입업체 혹은 현재 담당하는 수입업체 측에
곧바로 전화를 걸어 현재 문제에 대해 상담하여야 하는 것 아닌가?

어째서 전에 담당하는 수입업체의 전화번호만
달랑 알려주고, 고객에게 그 곳으로 전화 해 보라는 것인가?

백화점 서비스가 이런 식이라니...
이제 셀프 서비스의 시대가 찾아 온 것인가?

네 물건은...네가 챙겨라...이건가?


세번째 의문

구매 이력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보증카드 혹은 영수증)가 없어
A/S를 받을 수 없다는 것

구매하였던 기간을 말해주었고, 그 기간에 매출 내역을 확인하면
선글라스를 구매 하였던 이력을 알 수 있음에도

그 때 결제 하였던 카드를 제시하고,
그 카드 이력을 추적하여 아는 방법 밖에 없다고 주장하고

그마저도 없다면 보증카드를 제시하라고 하는데...

구매한 것이 확실하다는 주장에도
구매 한 카드가 없다면 그 당시 매출 기록을 확인 할 수 없다느 말만 반복

그렇다면...

백화점 매출관리를 하는 팀에 연락하여,
그 때의 기록을 찾으면 매출기록이 있을테고

그 기록게 근거하여 증빙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있지 않다는 말인가..? 백화점인데? 

같은 날 같은 모델을 여러 사람이 구매하였을 수도 있지만
구매 당시 이 모델의 경우 모두 완판되어

전시되어있는 모델을 할인없이 구매하였는데도
조회 해 줄 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는 백화점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임스퀘어와 같이 있는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
리모델링 후 럭셔리한 모습을 갖추며

많은 사람들을 유혹하며, 물건을 팔고 있는데
주의 해야 할 점이 생긴 것 같다

1. 수입품을 구매하였을 때, 수입 업체가 바뀌면 불만을 제기 할 시
   고객이 직접 이전의 수입업체에 불만을 제기 하여야 함 

2. 한번이라도 사용한 제품에 한해선 과정에 상관없이 유상 A/S

3. 구매이력을 부탁하려면, 결제 당시 카드 이외엔 확인할 방법이 없음
직접 카드사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될 수 있음

유상 A/S 시, 비용은 선글라스 구매 금액의 1/3 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

결국, 구매 이력을 증명 할 수 없다 하여 그대로 가지고 돌아오게 한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의 아름다운 서비스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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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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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알파 2010.11.10 09:09

    음.. 사실 사후처리가 좀 부실하긴하죠
    그래도 A/S시에 보증서나 구매이력이 있어야하는 것은 사실 백화점측의 말도 일리가 있어요. 같은 제품도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도 있는것이다보니.. 그 경우에는 제품가격에 A/S비용이 빠져있거든요. 전 구매할때 그래서 썬그라스 통에다가 보증서 넣어주면서 A/S하실때 꼭필요하니 절대로 잃어버리지마시고 가져오시라며 당부했었는데. 점원이 그런 당부를 하지않았었다면 점원과실이네요 ㅡㅡ;
    답글

    • G-Kyu 2010.11.10 10:36 신고

      규정만을 강요하며, 자신들의 입장에서만 이야기하는 모습이
      너무하다 싶었습니다..ㅠ

  • 별찌아리 2010.11.10 09:22

    백화점 왠만해서는 교환해주던데... 아직도 이런곳이 ....
    신세계 백화점 안되겠네요... 롯데백화점 가야지 ;; 롯데도 그럴려나요 ㅡ ㅡ;
    답글

    • G-Kyu 2010.11.10 10:36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일부러 비싼 값을 주고 구매하는데
      서비스가 엉망이었습니다...ㅠ

  • 참... 대단하긴 합니다. 완벽한 a/s 네요..ㅡ,.ㅡ;;
    답글

  • 북극곰 2010.11.10 10:14

    영등포 신세계 백화점이면..
    제가 사는 집에서 엎어져서 코닿으면 있는곳인데...
    이런... 백화점에서 판매한 제품들이 이런식으로 A/S가 엉망이라니..
    뭐 기업입장에서는 나름 이해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런 백화점에서는.... 정성어린 서비스가 훗날 더 큰 소비를
    불러일으키는것은.. 알텐데 말입니다...
    어리석은 행동이군요.... 에궁...
    답글

    • G-Kyu 2010.11.10 10:38 신고

      오..영등포 근처에 사시는군요..!
      판매 한 후...a/s에 대한 적극적이지 못한 태도가
      실망이었습니다...알아서 다 알아보고 항의 하라 하니 말이지요..

  • 복돌이^^ 2010.11.10 10:24

    이런 일이 많아서..저도 몇년치 영수증을 집에 보관하고 있죠.....
    팔면 그만이라는 식의 대처는 참.....
    특히 백화점이라면 물건 팔때 이미...자기들 몫으고 가격에서 챙겼을텐데....좀 심하네요...

    그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글

    • G-Kyu 2010.11.10 10:38 신고

      팔고 나서...나머지 문제에 있어서는 모두 소비자 과실이라니
      정말 너무한다 싶었습니다...
      복돌이^^ 님께서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둔필승총 2010.11.10 10:52

    허걱, 신세계가 그랬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일단 소비자보호원에 접수해야죠. 전에 비슷한 일을 당해 몇개 단체에 신고했었는데 아주 난리가 났습니다.
    무상보상을 받은 후에도 약 한 달간 잘 해결됐냐는 연락이 계속 되더라고요. ~~
    답글

  • 악의축 2010.11.10 11:30

    헐...............소비자보호원이 직빵입니다. 투쟁하세요. 지구님..

    응원하겠습니다..ㅎㅎ
    답글

  • 더공 2010.11.10 11:34

    이런 말이 있죠..

    팔기 전 까지만 손님..

    렌즈 깨져서 사용을 못하는데 당연히 수리를 받아야죠.
    답글

    • G-Kyu 2010.11.10 12:11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팔기 전에는 온갖 장점과 이야기를 하더니...
      망가졌을 땐, 떠넘기기식이라니요...

  • 둥이 아빠 2010.11.10 11:49 신고

    정말.. 답답한거 같아요... 왜그렇게 서비스 정신이 없는지 몰라요.
    답글

  • 익명 2010.11.10 11:52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LiveREX 2010.11.10 14:32 신고

    요즘 트위터에서 이래저래 이벤트 많이 하는 신세계더니
    A/S 에서 저런 모습을??
    A/S 때문에 답답한 곳이 하나둘 늘어가네요 ㅠㅜ
    답글

  • 아하라한 2010.11.10 15:02

    뭐...보통 이런식 아닐까요
    팔때는 오만 좋은 소리 다하더니 막상 고장나거나 수리 좀 받을려면
    약정기간이 어쩌고 이래저래 핑계를 엄청대죠...
    답글

  • 김천령 2010.11.10 15:22

    참 어이없는 일이군요. 고객 서비스가....
    답글

  • 악랄가츠 2010.11.10 16:17

    백화점 답지 않은 서비스네요...
    굳이 비싼 백화점을 이용하는 이유가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기 위함이거늘....
    아무쪼록 잘 마무리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 G-Kyu 2010.11.10 16:35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백화점이라고 믿기 힘든 모습이었습니다
      응원 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11.10 21:17

    어느곳이나.. 크고 큰기업일 수록 이런 상황이 빈번히 일어나는 거 같습니다...
    조그마한 구멍가게 보다도 못한 서비스,, 구멍가게는 주인분이 그나마 반겨주기라도 하지요.
    어떤 전자 매장은 사면사는거고 안사도 그만이라는 정신을가지고 있기도 하더라구요
    답글

    • G-Kyu 2010.11.10 22:12 신고

      그렇습니다..! 대기업이라 하여 좋은 서비스를 생각했는데...
      전혀 생각과는 달랐으니 말이지요..!

  • 씨디맨 2010.11.11 00:23 신고

    얼 이런 아깝네요. 한번밖에 안썻는데.. 차라리 한번도 안썻다고 하셨으면 혹시라도 바꿔줬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는데 수입사가 또 바뀌었군요. 결국 이리저리 돌리다가 결국 해줄 수 없다는 말로 들리네요. 음.. 전화번호 알려줄 수 있으니 접수 불가라.. 음.. 정말 팔고나면 땡인가봐요. 어디에서는 구두 팔고 구두가 불량이라 가져갔더니 오히려 손님한테 뭐라고 하면서 윽박지른다던데. 여튼 사후관리가 좀 잘 되면 좋겠어요. 일부러 백화점에서 산건데 ..
    답글

    • G-Kyu 2010.11.11 01:15 신고

      그러게 말입니닷..ㅠ
      몇번의 착용이 있다 하여 이렇게 되다니요..
      이번 문제가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 Desert Rose 2010.11.11 12:26

    외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인데..
    게다가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 제품을 취급하는 백화점에서 이런일이..

    저럴땐 정말 짜증이 나고 답답하지요..
    참..
    답글

  • pinksanho 2010.11.11 22:16

    허허. 백화점이 서비스가 저렇다니. 일반 밖의 판매점들도 아니고 말이죠... 하지만 구매 내역때매 더이상 빼도박도 못하게 앞으로 영수증은 꼭 들고 계셔야 할거같네요 ㅠㅠ 저도 판매를 해서 아는데 몇달 지나면 내역이 지워져서 찾기가 막막하드라구요 ㄷ; 저도 1달이상 넘은건 못찾겠더라구요; 백화점 판매처는 아니라서 그렇게 오래 있다가 오시는분은 물론 없었지만서도;ㅅ;. 그래도 판매할때 이거는 이렇다 저렇다는 말도 자세히 안해주고 판매하는데만 너무 급급했던거 같네요.. 백화점 물품이 일이만원 하는것도 아니구 말이죠..
    답글

    • G-Kyu 2010.11.11 23:24 신고

      카드 내역 혹은 영수증 아니면 보증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겠습니다..ㅎ 어떻게 해서라도 편의를 도모할 생각보다는...이렇게 저렇게
      잘못하였으니 불가능하다라는 응대가..백화점에서 있었지요..ㅎ
      개선의 여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

  • zzz 2011.05.26 12:15

    맞습니다
    롯데백화점의 워치리움(전해밀턴) 이곳에서 시계를 샀는데
    별로 차지도 않은시계 같은 원인의 고장으로
    AS를 벌써 4번이나 맡겻는데 기록은 1번밖에 없다하고
    고치지도 못하고 안차고 있엇더니 매번 고장나고 환장합니다 진짜
    답글

    • G-Kyu 2011.05.30 14:56 신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A/S를 해 주면 좋을텐데...
      진상 고객들한테는 잘 해주는 모습을 보면...정말 안타깝습니다..!

  • CK 2011.09.05 16:16

    신세계 물건도 그렇고 A/S엉망 정말 화가나네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