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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책

인터넷 쇼핑몰, 매출이 안 오른다면?

by G-Kyu 2010.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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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살아남을 수 없나?

터넷에서는 하루에도 수 많은 쇼핑몰이 만들어지기도 하고, 망하기도 한다

이 이야기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개점하는 것이 쉽기도 하고,
그만큼 망하기도 쉽다는 이야기로 해석된다

사람이 몰리는 곳은 접근성이 쉬워야 가능한 일인데, 인터넷은 그 접근이 쉽다
접근이 쉬운만큼 경쟁이 심한 곳 또한 인터넷 시장인데

쉬운 접근성 속에 소비자들은 쇼핑이 쉽지만,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수 많은 점포 사이에서 이익을 내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고 인터넷 시장을 포기하기엔 잠재적인 고객이 많다.

그리고 판매를 하기 위해선 판매상이 많은 곳에 들어가야 판매가 더 잘되니
이 판매처에서 경쟁에 살아남지 못 하면, 어딜가도 판매가 힘들다는 생각이 있고

그 증거로 용산 전자상가 , 테크노 마트등 많은 점포들이 밀집 되어있는 이유가
위의 이야기를 증거하는 사실이 된다.

이런 경쟁 속에서 살아남으려 하니, 기존에 자리 잡은 터줏대감 같은 쇼핑몰이 존재하고
신생 쇼핑몰은 고객을 만들기는 커녕 방문자 확보도 힘들다

어떻게 해야 방문자가 늘고, 이 방문자를 고객으로만들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은 첫번째 상품페이지의 개념이다

상품페이지에서 시작하여 컨셉으로 이어지는 과정


책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상품페이지에서 쇼핑몰의 매출을 좌지우지 한다고 한다.

방문자가 많고, 그냥 구경하고 지나간다면 쇼핑몰의 개념과는 어긋나는 일 아니겠는가?
상품을 진열하고, 고객으로부터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페이지가 상품 페이지인데

이 상품페이지라는 것을 어떤 디자인으로 꾸미며, 상품 소개를 하고,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느냐가
걸린 아주 중요한 페이지라고 할 수 있다.

이 상품페이지의 중요도는 매출의 유무를 결정지으니 쇼핑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이 책은 이야기 한다

이렇게 중요한 상품 페이지를 꾸미는데, 요소로는 간결하고 현실성이 있어야 한다
복잡하면 상품을 보고 결제까지 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힘들고

현실성이 떨어지면, 막상 제품을 받아보고 실망하기 때문에
잠재적 고객 확보가 힘들기 때문이다.

누리꾼이 한 곳에 머무는 임계 시간은 평균 7초이니 클릭 한번 할 때마다
'클릭당 방문자 반감의 법칙'을 말해 주면서

짧은 시간대에 고객을 잡기 위해서는 상품페이지 다음으로 컨셉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컨셉이 없다면, 상품페이지의 구성이 될 수 없고
제대로 잡힌 컨셉이 없다면 이도저도 아닌 쇼핑몰이 되기 때문에
구매는 커녕 방문자 확보도 되지 않음을 이야기 한다 

럭셔리한 컨셉으로 할지, 소박한 모습으로할지 쇼핑몰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컨셉을 가지고 쇼핑몰을 구성해야 함을 말한다

컨셉 이후 페이지 구성


컨셉을 잡았다면, 페이지를 구성해야 하는데
럭셔리하건 소박하건 중요한 것은 상품을 읽을 때 필요한 가독성이다.

상품을 사진으로 설명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글로 설명하는데도 한계가 있으니 이 두가지로 서로의 한계를 극복하여아 하는데

아무리 잘 찍은 사진이어도 배치가 적절하지 못하면 쓸모가 없고
잘 쓴 설명이어도 가독성이 떨어지면, 그저 장황한 글로 끝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위의 사진처럼 어떤 글이 가독성이 있는지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고,
말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예시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가독성이 높은 글이어도, 내용을 어필하지 못하면 좋은 글이 아니니
이렇게 상품평을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예시를 보여주고

인터넷의 특성상 검색의 중요성도 있으니, 검색이 잘 되고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각종 팁으로 구성


의 글은 파워 블로거이신 머니야 머니야님의 경험을 본인의 블로그에 소개하신 예인데,
[바로가기] 이 책에도 내용의 일부가 개제 되었다.

이 이야기는 똑같은 글이어도 제목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것인데
쇼핑몰도 같은 상품이어도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네이밍 센스를 발휘하면

방문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고, 매출에도 도움이 되니
어떻게해야 쇼핑몰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지 적지 않은 을 제공한다


이처럼 책 중간중간에 각종 팁이 제공되어서 파트 별로 요약이 되어있거나
파트에 도움이 되는 팁을 제공하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이러한 팁은 쇼핑몰을 창업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으로 가득 차 있다

유명 쇼핑몰의 디자인을 배울 수 있는 페이지


터넷 쇼핑몰 시장은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무자본급으로 매장을 차릴 수 있기 때문에, 그 만큼 경쟁사도 많고 살아남기만 한다면

월 수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황금 알을 낳는 거위와도 같은 곳 아닌가?

이런 시장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후발주자 혹은 도약을 꿈꾸는 쇼핑몰 운영자라면
기존의 시장을 파악하고, 벤치마킹 하여 자신만의 색을 내야 하지 않겠는가?

책 안에는 기존에 성공하여 수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의 디자인의 일부를 배울 수 있는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벤치 마킹도 할 수 있고

이 페이지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색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니

" 쇼핑몰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가? " 라는 의문에서 시작하여
" 이렇게 하면 된다" 라는 가이드 라인까지 잡아주니

쇼핑몰의 개념부터 실전까지 작지만 이 안에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인터넷 쇼핑몰도 전략이다 

전없이 전쟁에 나간다면, 백전백패 할 것임에 분명하다
가뜩이나 전쟁이 치열한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 개점하기 쉽다는 이유로

어설프게 뛰어들었다가는 손해만 보고 돌아서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이 쉬운 개점이기에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꾸어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쉬워 보이지만 내면은 철저한 전략과 구성만이 수 많은 쇼핑몰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하니, 쇼핑몰을 꿈꾸는 사람 혹은 인터넷 마케팅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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