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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 Mall 인지도는?

2010년 6월 22일
사이트 순위 정보를 알려주는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에 의하면 AK Mall
순위는
9위로 랭크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수 많은 쇼핑몰이 즐비한 가운데 10위권을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
업계 1위를 향한다면,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필요하다

업계 5위권의 모습 속에서 방향을 찾는다

1 ~ 5위에 랭크되어있는 종합 쇼핑몰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고 이용하였을 만한 쇼핑몰이다
과연 업계에서 상위 5위권에 랭크되어있는 쇼핑몰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사이트 명 : 인터파크
특징 : 깔끔한 메인 화면과 플레시를 사용하지 않아 전체적인 페이지 로딩 시간이 줄어든다
        포털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와도 비슷한 느낌


사이트명 : GS SHOP
특징 : 페이지 가운데 플레시를 통한 광고를 하며, 할인을 내세우며 광고에 주력하고 있다
         할인 품목을 게재 하였기 때문에, 구매가 쉽다


사이트명 : 롯데닷컴
특징 : 왼쪽에 길게 늘어뜨린 카테고리에서 자세한 품목을 조회할 수 있다.
         광고가 너무 많기 때문에 시선이 분산되는 모습


사이트 명 : 롯데 홈쇼핑
특징 : 왼쪽의 카테고리를 길게 늘어뜨리지 않고, 듀얼방식으로 정돈하여서 스크롤 이동 없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사이트 명 : CJ MALL
특징 : 왼쪽 카테고리가 복잡하지 않아 물품을 찾는데 어렵지 않고, 비교적 간단한 화면이어서
         시선 분산이 덜 되는 효과가 있다


업계 1~5위까지의 순위를 조회한 메인 페이지. 즉 상품페이지의 역할을 하는 페이지인데
오프라인 매장으로 보면 쇼윈도와도 같은 모습이기에 광고가 끊이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 플레시 광고는 유저로 하여금 시선이 분산되고 집중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고

페이지 로딩에도 영향을 미쳐 느린 속도로 인해 '클릭당 반감의 법칙'에 의해 많은 유저가

구매 없이 그냥 나가는 경우가 생긴다.

인터파크처럼 깔끔한 메인 페이지를 통해 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이고,
 상품을 찾는데 시간을 줄이는 모습은
배울 점이라 할 수 있다.

AK Mall 을 분석해 보자
 

에서 살펴 본 페이지와 비교하였을 때, 롯데 계열의 메인 페이지와 비슷한 점을 볼 수 있다
전면에 플레시 광고와 좌측에 늘어뜨린 카테고리 

게다가 카테고리 왼쪽의 배너 형식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시선의 분산을 초래할 수 있다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에서 조회한 데이터에 의하면 30대 연령이 많은 방문을 하였는데
이렇게 분산된 화면은 쇼핑의 집중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좀 더 간결한 화면과 플레시 광고 사용의 
자제가 요구된다

20대에게 어필 하려면?

2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AK Mall이 되기 위해선 현재 트랜드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아이폰4(아이패드)의 국내 발매일이 다가오면서, 스마트 폰을 이용한 쇼핑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니 

AK Mall의 iOS, 안드로이드, WM 기반의 스마트 폰의 쇼핑몰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가
20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듯하다

그리고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와 홍보는 AK Mall의 홍보에 더욱 더 큰 도움이 되니
스마트 폰의 사용자가 늘어나는 시점과도 맞물리니,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는 AK Mall이 바라는 바를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

즉, 스마트 폰용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AK Mall이 20대를 향해
어필 할 때 좋은 방법이 될 것이며

플레시 광고의 자제와 한눈에 들어오는 UI 그리고 다양하면서 독특한 상품의 입고만이
AK Mall 을 부동의 업계 1위로 올려 놓을 수 있는 방법이다
댓글
  • 프로필사진 어설픈여우 저는 20대가 아니라서......잘 모르겠지만,
    지구님 의견을 참고한다면 쇼핑몰에서 도움이 되겠어요ㅎㅎ
    2010.06.25 17:26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 감사합니다~!
    이번에 AK Mall에서 모집하는데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2010.06.25 21:31 신고
  • 프로필사진 디자이너스노트 확실히 AK몰은 잘 모르기도 하고 잘 가지도 않네요~
    인터파크 같은 경우는 갑자기 다시 뜬거 같은데..
    다른 쇼핑몰에 비해 파격적인 쿠폰이나 할인이 꽤 많았던 것 같아요. 요 근래에..
    그런데 새로 리뉴얼 하면서 회원정보는 제휴사에 넘겼더라구요~ 전 그것도 모르고 새로 개정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이라고 그냥 수락했는데...알고보니 개인정보 넘기는 거더라구요..-_-;
    2010.06.25 21:32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헉..새로 뜨게 되면서, 회원정보를 제휴사에
    넘기게 되었군요...ㄷㄷㄷ
    놀랍습니닷...개인정보를 넘기는 싸인이었다니..ㄷㄷ
    2010.06.25 21:47 신고
  • 프로필사진 악랄가츠 전 주로 롯데랑 11번가를 이용하는데 ㅎㅎ
    AK는 면세점부터 떠오르네요! ㅎㅎㅎ
    AK면세점에서 항상 담배를 구입해서 그런가봐요! ㄷㄷ
    2010.06.25 22:55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저도 AK하면..면세점의 느낌이 팍팍 옵니다 ㅎㅎ
    ㅎㅎ 쇼핑을 하게되면, 위의 쇼핑몰 중 한 곳에서
    하게 되는 것 같아요!
    2010.06.25 23:08 신고
  • 프로필사진 무식한욱 AK가 애경 맞죠? 저도 AK하면 면세점느낌이 강하네요. 오프라인 유통시장은 신세계, 롯데, 현대가 워낙강력하고, 온라인쇼핑은 옥션,G마켓,인터파크가 너무 강자라 AK로서도 쉽지 않을 시장일 것 같네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2010.06.26 01:18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네~ 애경 입니다~!
    기존에 자리 잡고 있는 쇼핑몰이 많아서
    진입이 어려울 것 같지만, 회사에서 목표로 하는 순위에
    들면 좋겠습니다 ^^
    2010.06.27 01:07 신고
  • 프로필사진 폴라베어뱅크 AK몰은 아직 업계 위쪽으로 성장하려면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 자체도 다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시장보다 인지도가 떨어지고 이쪽시장이 워낙 진입장벽이 높다보니까 말입니다. 하지만 G-kyu님이 지원하게 되었고 앞으로 독특하고 개성있는 AK몰만의 특징을 잘 살린다면 업계 3위이상의 최 상위권은 아니더라도 한단계한단계 높은 곳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하고요~ Ak몰이 다른 쇼핑몰과 함께 화끈하게 경쟁하고 높이 성장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저도 20대이니까 AK몰에 관심좀 가지고 지켜봐야 겠네요^^
    G-kyu님도 지원하신후에 꼭! 입사하셔서 멋지게 AK몰을 이끌어 내는 리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 날씨가 그다지 좋지 않은데 우산 꼭 챙기세요^^
    2010.06.26 07:35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 감사합니다~!
    정식 사원은 아니지만..그래도 열심히 해서
    선정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 입니다 ^^
    2010.06.27 01:11 신고
  • 프로필사진 Z-D 입사하신건가요??ㅎ 암튼 입사하셨다면 축하드려요.ㅎ
    어쩐지 글이 지구님의 평소 스탈과 다르다했더니... 이유가 있었네요.ㅋ
    2010.06.26 09:01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아~ 이번에 지원하게 된 지원서 중 하나의 과제 입니다
    ^^; 아무래도 평소와는 다르게 써야 할 것 같아서
    쓰다보니..이런 느낌이 나왔습니다 ㅎㅎ
    2010.06.27 01:12 신고
  • 프로필사진 Fickler 저하고 포스팅 스타일이 비슷하시네요! ㅎ

    AK mvp에서 보구 왔어요!

    추천 꾹 누르고 갑니다!!
    2010.06.28 17:04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오옷~ 감사합니다!!
    ^^ 추천까지!!!
    2010.06.28 19:43 신고
  • 프로필사진 까오기 쇼핑몰의 생명은 좋은 상품과 가격이죠
    가격을 낮추는 방법은 다양한 제휴가 있죠
    11번가는 skt 이용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gsshop의 경우는 신한 5% 할인 자주해요 그외 연간할인권과 쿠폰 등을 많이 주는 편이죠^^
    통합포인트의 사용이라든가, gs 관계사 할인 등으로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하는 편입니다.

    가격을 낮추거나 거기서만 파는 상품을 개발하거나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0.06.30 10:56 신고
  • 프로필사진 G-Kyu 제휴 할인이 큰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각 쇼핑몰 별로 다양한 가격할인이 경쟁력이 되는 것
    같구요~ 좋은 상품이어도 제휴 할인이 없다면
    뭔가 아쉬운 것 같아요~!
    2010.06.30 18:2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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