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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이벤트

[MVP3기 지원] 20대에게 어필하는 AK Mall이 되려면?

by G-Kyu 2010.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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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 Mall 인지도는?

2010년 6월 22일
사이트 순위 정보를 알려주는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에 의하면 AK Mall
순위는
9위로 랭크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수 많은 쇼핑몰이 즐비한 가운데 10위권을 유지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지만
업계 1위를 향한다면,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 필요하다

업계 5위권의 모습 속에서 방향을 찾는다

1 ~ 5위에 랭크되어있는 종합 쇼핑몰은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고 이용하였을 만한 쇼핑몰이다
과연 업계에서 상위 5위권에 랭크되어있는 쇼핑몰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사이트 명 : 인터파크
특징 : 깔끔한 메인 화면과 플레시를 사용하지 않아 전체적인 페이지 로딩 시간이 줄어든다
        포털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와도 비슷한 느낌


사이트명 : GS SHOP
특징 : 페이지 가운데 플레시를 통한 광고를 하며, 할인을 내세우며 광고에 주력하고 있다
         할인 품목을 게재 하였기 때문에, 구매가 쉽다


사이트명 : 롯데닷컴
특징 : 왼쪽에 길게 늘어뜨린 카테고리에서 자세한 품목을 조회할 수 있다.
         광고가 너무 많기 때문에 시선이 분산되는 모습


사이트 명 : 롯데 홈쇼핑
특징 : 왼쪽의 카테고리를 길게 늘어뜨리지 않고, 듀얼방식으로 정돈하여서 스크롤 이동 없이
         상품에 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사이트 명 : CJ MALL
특징 : 왼쪽 카테고리가 복잡하지 않아 물품을 찾는데 어렵지 않고, 비교적 간단한 화면이어서
         시선 분산이 덜 되는 효과가 있다


업계 1~5위까지의 순위를 조회한 메인 페이지. 즉 상품페이지의 역할을 하는 페이지인데
오프라인 매장으로 보면 쇼윈도와도 같은 모습이기에 광고가 끊이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친 플레시 광고는 유저로 하여금 시선이 분산되고 집중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고

페이지 로딩에도 영향을 미쳐 느린 속도로 인해 '클릭당 반감의 법칙'에 의해 많은 유저가

구매 없이 그냥 나가는 경우가 생긴다.

인터파크처럼 깔끔한 메인 페이지를 통해 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이고,
 상품을 찾는데 시간을 줄이는 모습은
배울 점이라 할 수 있다.

AK Mall 을 분석해 보자
 

에서 살펴 본 페이지와 비교하였을 때, 롯데 계열의 메인 페이지와 비슷한 점을 볼 수 있다
전면에 플레시 광고와 좌측에 늘어뜨린 카테고리 

게다가 카테고리 왼쪽의 배너 형식의 광고가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시선의 분산을 초래할 수 있다


랭키닷컴(http://www.rankey.com/)에서 조회한 데이터에 의하면 30대 연령이 많은 방문을 하였는데
이렇게 분산된 화면은 쇼핑의 집중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좀 더 간결한 화면과 플레시 광고 사용의 
자제가 요구된다

20대에게 어필 하려면?

2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AK Mall이 되기 위해선 현재 트랜드를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아이폰4(아이패드)의 국내 발매일이 다가오면서, 스마트 폰을 이용한 쇼핑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니 

AK Mall의 iOS, 안드로이드, WM 기반의 스마트 폰의 쇼핑몰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배포가
20대에게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듯하다

그리고 트위터를 통한 이벤트와 홍보는 AK Mall의 홍보에 더욱 더 큰 도움이 되니
스마트 폰의 사용자가 늘어나는 시점과도 맞물리니, 트위터를 이용한 홍보는 AK Mall이 바라는 바를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된다

즉, 스마트 폰용 어플리케이션의 개발과 트위터를 활용한 마케팅은 AK Mall이 20대를 향해
어필 할 때 좋은 방법이 될 것이며

플레시 광고의 자제와 한눈에 들어오는 UI 그리고 다양하면서 독특한 상품의 입고만이
AK Mall 을 부동의 업계 1위로 올려 놓을 수 있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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